VEHICLE EMISSION CONTROL

 -친환경 차량을 위한 승용 클린디젤엔진 배기가스 핵심제어 알고리즘 및 ECU설계기술 개발-

 
   현재 Urea-SCR 시스템은 향후의 EURO-6 및 이후 강화되는 배기규제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유일한 촉매기술로 평가되고 있다. 

   하지만 SCR기술을 승용 자동차 엔진에 적용하기 위해서는 기술적 문제, 규제 문제, 그리고 Urea의 공급장치와 관련된 문제 등의 어려움이 있다. 

   자동차용 엔진은 유동, 배기온도, 그리고 NOx의 농도 등이 심하게 변하는 과도(Transient) 운전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촉매는 넓은 활성 

   온도창을 가지고 과도운전에 적합한 Urea 분사장치를 개발하여야 한다. 또한, SCR 촉매의 성능을 향상시키고 암모니아 슬립을 제어하기 

   위해 복잡한 환원제의 분사/제어 시스템을 필요로 하는데 정확한 Control Oriented SCR System 설계와 효율적인 제어 알고리즘 개발을 

   통해 SCR 촉매의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   


<Schematic of SCR NOx reduction mechanism>


    SCR System Control Strategy
    -엔진 맵핑 데이터를 이용한 Feed-Forward 알고리즘 제안
    -슬라이딩 모드 관측기를 이용한 Adaptive Control 알고리즘 제안
    -높은 NOx 저감 효율과 낮은 NH3 slip을 위해 두가지 제어 알고리즘을 적절히 사용


    Simulation Resul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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